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동영상 재생중 사람목소리만 작게 나올 때
    IT 2009. 4. 6. 01:34
    반응형

    동영상 재생에 보통 KMPlayer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어느날 부터 갑자기 동영상 재생 시 다른 효과음이나 배경음은 크게 나오는데 사람 음성만 작게 나오는 것이었습니다 -_-;

    신경이 팍팍 거슬립니다. 영어 듣기 하려고 사람 목소리 들어야 되는데 사람 목소리 들으르고 볼륨 높이면 갑자기 빵빵 터지는 효과음에 깜짝 깜짝 놀라곤 하죠.

    처음에는 동영상 파일이 문제인가 했는데 다른것들도 마찬가지더군요. 정확히는 모르겠으나 BlueRay급 동영상에 AC3음성 코덱을 사용했던 동영상인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인터넷에서 관련 정보를 검색해 보니 음성출력을 2.0채널로 바꾸라는 말이 있더군요. 그래서 이것저것 설정을 찾아 보니

    미디어/자체 코덱/필터 -> 자체코덱 사용 조건 -> 외부 오디오 코덱

    에서 AC3Filter 상세 설정에 들어가 보니

    image

    출력 포멧이 "그대로(변경 없음)" 영문 버전 인 경우 "AS IS(no change)"으로 되어 있더군요. "2/0 - 스테레오"로 변경해 주고 플레이어를 다시 실행시켜 주니 정상적으로나오더군요.

    image

    혹시 사람 음성만 작게 나오시는 분은 사운드 관련 설정에서 2채널로 바꿔줘 보십시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저희 집 사운드 시스템은 2채널 환경이고

    재생 했던 동영상은 AC3 코덱을 사용 중이었으며

    설정 적용 후 재생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시켜 주었다는 부분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ps. 동영상 재생 중 마우스 우클릭 하면 "재생 정보/필터 설정" -> "AC3 Filter for DTS"라는게 나오는데 여기서도 위와 같은 설정을 바꿀 수 있으며 재생 중에도 바로 적용이 되는군요. 참고하세요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