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60T는 태블릿 노트북입니다. 그런데 좀 이상했던건 태블릿 반응속도가 좀 느리다 라는 기분이 들었던 것입니다. 무려 10년 정도 전부터 사용해오던 일단 태블릿보다도 느리다는 느낌을 받았죠 –_-; 그래서 이런 저런 옵션을 알아 보던 도중 누르고 있기 설정 기능 때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PDA처럼 오랜시간 누르고 있으면 오른쪽 버튼을 누르는 효과를 주는 기능이지요. 펜을 터치하는 순간 커서를 한동안 고정시키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필기 시 불편함을 줍니다. 윈도우 자체 필기 인식 프로그램들은 알아서 피해 가는 듯 하지만 다른 그래픽 툴들에는 영향이 많더군요. 그래픽 툴에서 그런 옵션을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일단 개인적으로 “누르고 있기” 기능을 사용할 일이 잘 없는지라 일단 해제 시켰습니다.

image

대충 빠른속도로 휘갈겨 적은 두 글입니다. 위쪽은 누르고 있기 기능을 비활성화 시킨 거고 아래쪽은 누르고 있기 기능이 활성화 된 상태입니다. 차이가 좀 느껴지시나요? 아무래도 마우스 포인트가 빨리 빨리 쫓아 오기 때문에 그리기가 수월해 집니다.

 

직접 한번 체감해 보시려면 아래의 순서를 따라 가시면 됩니다.

20090424_095235

우선 제어판에서 “태블릿 및 펜 설정” 으로 들어갑니다.

image

4번째 탭인 펜 옵션에 들어가서 “누르고 있기”선택 후 “설정(S)”버튼을 누릅니다.

image

그리고 “오른쪽 클릭과 같은 기능으로 누르고 있기를 사용(E)”가 기본적으로 선택되어져 있는데 이걸 비활성화 시킵니다.

 

확인 –> 적용(A)

 

후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