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티스토리 블로그 카운터 거품이 지다
    블로깅라이프 2009. 5. 5. 20:07
    반응형

    image

    저의 메인 블로그(http://junho85.tistory.com)에 가끔 카운터가 급증하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아무리 봐도 로봇들이 다녀간 것 같았지만 뭐 그러려니 하고 내버려 두었었습니다. 그러다가 2009년 4월 29일 티스토리 업데이트 공지가 뜨더군요.

     

    (4/29) 서비스 업데이트 안내

    http://notice.tistory.com/1317

    방문자 통계 그래프 수정
    많은 분들이 '방문자 통계 어떻게 좀 해 주세요.' 라는 요청에 따라 수정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만, 실제로 오랜 테스트의 결과 수정한 것을 업데이트해야할지 많이 망설이게 되었던 내용입니다. 다소 하락한 방문자 수에 너무 상처받지 마시길 바랍니다.
    통계 그래프를 수정 작업을 하면서, 로봇을 포함하여 사람이 아닌 무언가가 블로그에 접근을 하였을 경우, 방문자로 카운트가 되었던 부분들에 대하여 '오로지 사람이 접근한 경우'에 대하여 방문자 통계를 얻으실 수 있도록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다만, 추정했던 수치보다 그 동안 사람 이외의 방문이 많았는지 통계가 기존에 비하여 많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지가 떨어지자마자 카운터수가 급감 하는군요 –ㅁ-; 그 동안의 카운터는 거품이었던 것입니다.

     

    3월 14일 업데이트 내역 (버그 수정 안내)

    http://notice.tistory.com/989

    1. 블로그 방문자 뻥튀기 카운트가 제거되었습니다!

    "갑자기 방문자가 엄청 늘었어요. 아무일도 없었는데...무슨일이죠?"
    "오늘은 봇이 다녀가셨군요."

    가 끔 알 수 없이 방문자 수가 증가하는 현상이 웹크롤링을 하는 검색로봇이나 이외의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블로그에 접근하게 되는 경우,  직접 방문이 아닌 기계적인 방문도 방문자로 카운팅이 되어 방문자 수가 엄청나게 뻥튀기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현재까지는 몇 개 로봇에 국한하여 제한되었던 '로봇검색 방문자 제외 플러그인'이 종료되오며, 시스템 전체에서 로봇이 접근할 경우 방문자 수에서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의문의 방문자들을 없애보세요! (해당 업데이트는 방문자 카운트에 있어 UserAgent가 알려진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 들어오는 경우에 한하여 카운트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그 전에도 이런 공지가 떴었으나 이 당시에는 별다른 변화는 없었었습니다.

    image

    2009년 3월에 카운터 거품이 최고치를 달리고 있군요 –_-; 최근엔 거품 빠지고도 꽤 많은 수의 방문자들이 있는데 그저 신기할 따름 입니다. ^^; 어떤 방문객이 방문하는가 신기해서 간혹 통계도 확인해 보고 최근엔 Google Analytics 도 설치 했었죠.

    Google Analytics 설치

    http://junho0520.tistory.com/51

    마지막으로 한번 더 말씀드리지만 이 블로그 얘기가 아닙니다 ^^; http://junho85.tistory.com 블로그 이야기 입니다 ^^;

    반응형

    '블로깅라이프' 카테고리의 다른 글

    Google Analytics 설치  (0) 2009.04.30
    티스토리 카테고리 자동 펼치기  (0) 2009.04.24
    블로그 스킨 수정 ~_~  (0) 2009.04.15
    Windows Live Writer 2008(빌드: 12.0.1366.1026)ko  (0) 2009.04.0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