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일본식 계란찜 도전
    일상/요리 2012. 3. 11. 18:29
    반응형

    어제 (2012.03.10토) 이지쿠킹 10회차에서 일본식 계란찜, 참치회덮밥, 된장국 요리법을 배웠었습니다. 어제 배운 요리의 요리법은 http://easycooking.kr/40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은 어제 수업시간에 강사님이 설명을 하시면서 만드셨던 계신찜입니다.

    SAM_0037.JPG

    적절한 소품, 적절한 재료, 적절한 장식으로 먹음직 스러운 계란찜이 완성되었었습니다.

    일단 오늘은 이정도 퀄리티는 기대를 하지 않고, "인간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만드는 것에 목표를 두었습니다.

    SAM_0048.JPG

    재료는 어제 수업시간에 나왔던 재료 (생선살, 어묵, 새우, 표고버섯, 닭가슴살, 설탕)은 구할 수 없어서 사용하지 않았고

    계란, 부산어묵, 가쓰오부시 국수장국(원래 가쯔오부시다시물, 진간장인데 그걸 대신함), 맛술(미림), 소금 을 사용하였습니다.

    1. 계란3개 + 가쓰오부시 국수장국 대충 (4~5큰술 정도 될듯?) + 맛술 대충 (3~4큰술?) + 뿌리는 소금 4번 정도 털기 + 물 대충 (1~2컵 가량 될듯) 넣고 휘저었습니다.

    2. 채에 걸러 다른 그릇에 담습니다. 거품은 숫가락으로 건져냅니다. (거품이 굳어 버려 모양이 안좋아짐)

    3. 부산어묵을 가위로 대충 잘라 넜었습니다.

    4. 솥에 찜 받침을 깔고 물을 붓고 거기다가 그릇을 올려 찝니다. 15~20분 가량 찐듯 하네요.

    SAM_0043.JPG

    완성된 모습입니다. 찰랑찰랑 흐물흐물 적당히 잘 익은거 같네요. 색깔은 좀 진한데 국수장국이 좀 많이 들어가서 그런거 같습니다.

    SAM_0047.JPG

    다행히도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나와서 다행이었습니다 ㅠㅠ

    맛은 약간 짜운 편이고 덜 달았습니다. 사진 찍고 알았는데 국수장국이 8배 농축액이었더군요 -_-; 다음엔 좀 더 적게 넣어야 할거 같습니다. 단맛은 덜 단게 적당한거 같았습니다.

    다음에 좀 더 연습하면 간단히 요리해 먹을 만한 좋은 음식이 될거 같습니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고, 쑥갓 등을 사용해 꾸미면 더 먹음직 스럽겠죠?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