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JKDefrag 간편하고 강력한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
    IT 2009. 4. 13. 16:22
    반응형

    집 컴퓨터가 날이 갈수록 버벅 거리기에 디스크조각모음을 해보았습니다.

    조각이 엄청나더군요. 요즘 Torrent를 자주 돌린 탓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조각모음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윈도우XP 자체 지원하는 조각모음 프로그램을 돌려 보았지만 하루 종일 돌려도 10% 대를 겨우 넘기고 있더군요 –_-; 도대체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으나 다른 프로그램을 찾아 보기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64bit XP 를 사용하고 있기에 64비트용 프로그램을 찾아 보던 중 발견한 것이 이 JkDefrag v3.36 이었습니다.

    image

    그냥 실행하자마자 아무것도 묻지 않고 알아서 조각 모음을 시작합니다 –_-; 세부 옵션을 지정해주고 싶으신 분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www.kessels.com/JkDefrag/

    일단 64비트를 지원해서 좋고 오픈소스에다가 묻지마 방식이 참 편리하군요. 그냥 잠깐 자리를 비울 때 실행시켜두고 가면 될 것 같습니다. 화면보호기로 실행시킬 수도 있으니 화면보호기에 등록해두면 자리 비우는 시간 동안 알아서 조각모음을 할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빨리 조각 모음 되는 거 같긴 하지만 오래 걸리긴 오래 걸리는군요. 조각이 많이 나긴 많이 났나 봅니다. 브라우저 임시 저장폴더 설정이나 토렌트 환경을 좀 바꿔봐야 될 것 같습니다. 집에 돌아갔을 때 쌩쌩 돌아가는 컴퓨터가 저를 맞이해 주길 기대해봅니다 ^^

    반응형
Designed by Tistory.